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주운전방조 동승자도 공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8:35

    요즘 우리나라 과인라에서 운전면허증을 거의 보유하지 않을 정도로 많은 국민이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몇 년 전에 시행된 운전면허 간소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최근 물시험으로 불리는 이 운전면허시험의 간소화 때문에 차를 몰기 쉬워지면서 교통문제가 증가했다는 스토리가 오르락내리락하다가 결국 지난해 운전면허시험이 강화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그 중에서도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소리주 운전으로 인한 교통 사건일 것입니다. 최근 3년간 국내에서 발생한 교통 사고 사망자 100명 가운데 13명이 소리 주운 전 피해자라는 통계가 있었습니다.술을 마신 후에 운전하면 판단력이 저하되어, 무고한 생명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그런데 음치 운전을 하다 적발됐을 때 운전자뿐 아니라 옆 좌석에서 함께 달리던 동승자까지 처벌 대상자라는 게 알고 계십니까. 소리 음주운전을 방조했다는 이유 때문인데요.오항상은 소리주 운전 사범 단속 및 처벌 강화 방침을 시행한 이후 소리주 운전 방조로 처음 형사 입건된 아래 사례를 통해 소리주 운전 방조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A와 B는 함께 과소음 상태에서 차를 몰고 해장국집으로 향했습니다.그러다 소음주 운전 단속으로 본인이 온 경찰관을 만났고, 삼진아웃 위기에 처한 A씨는 차를 몰고 도주하다 경찰관에게 상해를 입히고 소음주 운전,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


    연구 중 차 주인이 A 씨가 아닌 것을 발견한 검찰은 이를 수상히 여겨 확인했는데, A 씨와 함께 술을 마신 B 씨가 소음주 뒤 해장국에 가기 위해 자신의 차 열쇠를 흔쾌히 건넨 것입니다.검찰은 동승자인 B 씨가 A 씨의 소음주 운전 방조를 했다며 B 씨를 소음주 운전 방조 혐의로 형사 입건했다.


    >


    이번 사건은 지난해부터 시행한 SUnd주의 교통사고 처리 기준 강화에 따른 SUnd 음주운전 방조범 처벌의 첫 사례였습니다. sound의 음주운전은 도로상의 흉기라는 말도 있으므로, 매우 위험한 행동이므로, 절대로 sound의 음주운전과 sound의 음주운전 방조를 해서는 안됩니다.만약 위의 사례처럼 SUnd 음주운전 방조죄로 재판 위기에 처한 경우, 다양한 법률지식에 근거한 구체적인 근거가 없다면 엄중한 처벌이 선고될 수 있으므로 SUnd 음주운전 방조 같은 상황에 휘말린 경우 초기부터 변호사의 도움으로 원만한 사건 해결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