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키뉴스(KINEWS)] 자율주행차 사건, SKT-KT "5G 인프라 적용되면 다르다"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20:02

    키 뉴스 백련식 기자]구글, 테슬라, 우보 등 글로벌 기업이 자율 주행 차를 개발하고 있는 가운데 자율 주행 모든 것에서 운전 중이었던 그들의 차량이 계속 충돌 사고를 1우키 고 있다. 또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차량국(DMV)에 자율주행 자동차 사고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자율 주행과 관련된 사고가 20하나 6년부터 계속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완벽한 자율 주행 기술의 개발이 불가능한 게 아니냐는 인식과 자율 주행에 대한 신뢰성의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이에 대해서 자율 주행에 적극적으로 자신의 서고 있는 SK텔레콤과 KT등 국내 통신사들은 이들 회사의 차량이 카메라를 통한 영상 수집 정보와 차량 자체의 센서에서 수집한 정보를 한 카웅데우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매우 최근까지 발발한 자율 주행 사고는 남의 잘못을 비롯한 센서의 오작동 이쟈싱, 탐지 거리의 제한 등 인지적 결함으로 1어와 설명한다. 만약 5G네트워크를 적용할 경우, 라임과 레이더의 인지적 잘못을 보완하고 극복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이로써 4차 산업 혁명의 가장 유망한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자율 주행 차의 경우 5G통신 인프라를 어느 정도 자신의 발전시켜서 활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5G시대에는 자율 주행 차용 네트워크와 의료용 네트워크, 스마트 폰용 네트워크를 자신 무엇을 별도로 속도를 공급하는 네트워크 슬라이싱이 본격 등장할 거니까 망쥬은리프송의 폐지에 대한 농쟈크쵸은 될 예정임.정보 통신 진흥 센터(IITP)의 ICT Brief에 보고서에 따르면 오링이풀의 소식에 정통한 TF인터내셔널 증권(TF International Securities)의 밍치그오 아이 군을 리스트는 2023년~2025년 사이 오링이풀이 오링이풀카ー루·발매한다고 전망했습니다. 어린이용 풀은 가전산업과 자동차산업 부문의 잠재적 경쟁자보다 유기적으로 하드웨어·소프트·서비스의 통합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돼 어린이용 풀카 출시 후 자율주행차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최근 아이플맥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전 부사장인 더그필드가 복귀하면서 아이플카 개발 프로젝트가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더그 필드 부사장은 아이 맥, 맥북 에어, 맥북 프로의 설계를 비롯한 하드웨어 개발을 주도하고 올해 20하나 3년 업체로 이직한 담 신차 개발과 모델 3생산을 진두 지휘했다.


    >


    사진=후릿카ー그ー글, 테슬라, 우 바에 이어예기 풀의 충돌 사건...자율 주행에 대한 우려 확산하지만 구글 테스라우보에 이어에키풀도 충돌 사건을 1우 킨이라는 자율 주행 자동차가 장밋빛 전망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우려가 확대되고 있다. 이 11(현지 때에)미국 캘리포니아 차량국(DMV)에 따르면 에키풀은 당국에 자율 주행 자동차 사건과 관련된 보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자율 주행 모드에서 운행 중이던 에키풀의 렉서스 RX450h SUV차량이 올해 8월 241(지역시 곤)오후, 실리콘 밸리의 로런스 고속 도로에서 타고 차와 충돌했습니다. 고속 도로 진입을 위해서 속도를 시속 1야드 1(약 1.6km)이하로 줄이고 기다리던 중 시속 15야드 1(약 24km)가량 달려온 2016년형 닛산 리프 차량과 충돌했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다.에키풀은 2017년부터 렉서스 RX450h자율 주행 자동차를 켈리 포니 아주 크포티 놀주름 그 주변 지역에서 시험 주행을 벌였으나 충돌 사건을 1다 킨 것은 에쵸움이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애기플 측 대변인은 보고서를 제출한 것은 인정했지만 더 이상의 발언은 없었고 차량 결함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답변을 거부했습니다.에키풀은 2014년 자율 주행 자동차를 개발하기 위한 프로젝트 타이탄이 출범한 그 때에는 독자적인 에키풀카ー루·개발하는 방안이었으나 현재는 기존 자동차사와 연계한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했다.IITP 기술정책단은 보고서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은 다른 ICT 융합기술에 비해 생명과 직결돼 도로 환경에 따른 위험 수준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정부와 규제 수준을 조정해 상용화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표=IITP ICT Brief의 보고서, 자율 주행에 앞장 서고 있다 SKT-KT등 국내 통신 회사"5G통신 인프라 적용되면 다른 "내년 3월 5G의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는 우리 나라 신라는 자율 주행 차 기술에 SK텔레콤과 KT가 적극적으로 자신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경기도 화성에 따로 구축된 케이 시티(KCity)에서 5G, 자율 주행 트랙을 통해서 중점적으로 테스트 하고 있다. KT는 자율 주행 실증 단지인 경기 성남 판교 제로 시티에서 5G, 자율 주행 버스를 선 보이기도 했습니다.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유닛장은 SK텔레콤은 sound성 인식과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한다. 하지만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자율주행"이라며 "자율주행이 많은 ICT(흔히 신기술)의 가장 핵심"이라고 이전에 언급한 바 있다.이들 국내 통신 회사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죠푹무시은 주요 기술은 초저 지연 차량 연결성을 공급하는 5G-V2X이다. 5G네트워크를 통해서 차량과 교통 인프라가 1~7ms(millisecond:1/1000초)수준의 초저 지연으로 연결되어 센서 방식의 기존 자율 주행보다 더 안전한 자율 주행을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각지대에 있던 보행자가 갑자기 자신이 나타난 경우 차량 자체의 센서는 이를 감지하지 못하지만 보행자가 갖고 있던 스마트폰과 차량 네트워크가 연결됐을 때 서로의 통신으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역시 5G네트워크 슬라이싱(가상 분할 네트워크)를 통해서 차량 전용의 가상 네트워크를 공급함으로써 자율 주행에 요구되는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KT 관계자는 "해외에서 발생한 AGIFLE이 자기 우버의 자율주행차량 사건의 경우 이들의 자율주행차량은 카메라를 통한 영상수집 정보와 차량 자체의 센서로 수집한 정보를 중심으로 움직인다"며 "지금까지 발생한 자율주행 사건은 크게 사람의 과실을 비롯한 센서 오작동이 자기 탐지거리 제한 등 인지적인 오류로 인해 일어났다"고 말했습니다.이어"국내 통신 업체가 마련하는 자율 주행 플랫폼은 차량 자체에 탑재된 센서와 영상 정보 이외에도 통신망 정보를 이용하는 협력자율 주행 기술을 카웅데우에서 개발되고 있다","5G네트워크를 활용되어 서로의 정보 교환을 통해서 라이더와 레이더의 인지적 잘못을 보완하고 극복할 "이라고 강조했습니다.SK텔레콤 관계자는 "SK텔레콤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케이시 티에 5G망을 구축하고 수십개의 시자 싱리 상승하는 설정하고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할 환경을 만든 ","이를 통해서 사건의 위험을 제어하고 기술 고도화를 가능한 사이트가 있다는 강점이 있다"고 밝혔습니다.온라인 디지털 경제 언론사 키 뉴스(KINEWS):http://www.ki새 s.net원문 보기:http://www.ki새 s.net/ 새로운 s/articleView.html?idxno=202695


    댓글

Designed by Tistory.